非常口 [비상구]

emergency.egloos.com

포토로그



[더 크루 리뷰] 1. 게임 소개 및 지도 기능 by 달걀


얼마 전, 스팀에서 유비소프트 게임의 대거 할인이 있었습니다.

워낙 레이싱 게임을 좋아하던터라 발매 전부터 많은 관심을 갖고 있었는데,

발매 가격이 만만치 않아 지난 12월 2일 발매 후에도 입맛만 다시고 있었던 차에

마침 진행된 할인 덕분에 골드팩(게임 본편 + 시즌패스 + 스트릿 에디션 팩)을 50.99달러에 구매했습니다.

총 네 개의 DLC가 기획되어 있으며, 현재 세 개의 DLC가 발매되어 판매중입니다.

다만 한글화는 물론 한글 자막도 지원하지 않는 점은 아쉬운 부분이네요.


더 크루(THE CREW)는 기본적으로 온라인 게임으로,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은 경우 플레이가 불가능합니다.

게임에 들어가면 얼핏 싱글 게임 같지만, 인근 지역의 유저들이 자동으로 검색되어 지도에 표시됩니다.


더 크루라는 이름 답게 즉석에서 플레이중인 유저들과, 혹은 친구를 맺은 유저들과

파티의 개념으로 최대 4인의 크루를 맺어 협동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초반에 부품들을 모으지 않으면 완료가 힘든 스토리 임무나 자신이 속한 팩션 임무도

협동 플레이로 완료가 가능하고, 크루 vs 크루의 PvP 또한 즐길 수 있습니다.






2013 E3에서 공개한 트레일러.

삽입곡은 The Glitch Mob의 Warrior Concerto란 곡입니다.





발매 트레일러. E3 트레일러의 크루 4인방이 이번 트레일러에서는 상대로 나옵니다.




더 크루가 기대를 모았던 이유는 바로 게임의 무대가 미국 전역이라는 점 때문입니다.

깊은 물 속이나 차량이 올라갈 수 없는 높은 곳 등을 제외한 맵의 어디든 갈 수 있습니다.

서쪽의 LA부터 동쪽의 마이애미까지, 혹은 눈덮힌 솔트레이크 시티, 보너빌 소금 평원,

그랜드 캐년과 같은 미국의 유명한 대도시나 지리를 탐험해 볼 수 있습니다.


더 크루의 지역은 크게 다섯 가지로 나뉘어지는데요, 대도시를 기준으로

LA가 있는 WEST COAST, 라스베가스가 있는 MOUNTAIN STATES, 뉴욕이 있는 EAST COAST,

시카고와 디트로이트가 있는 시작지점 MIDWEST, 마이애미가 있는 THE SOUTH로 나뉩니다.

각 대도시에는 본부(HEADQUARTER)와 자동차 딜러, 튜닝 상점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 MIDWEST에는 디트로이트에 본부와 스트리트 튜닝 상점과 자동차 딜러가,
  • EAST COAST에는 뉴욕에 본부와 더트 튜닝 상점과 자동차 딜러가,
  • THE SOUTH에는 마이애미에 본부와 퍼포먼스 튜닝 상점과 자동차 딜러가, 
  • MOUNTAIN STATES에는 라스베가스에 본부와 레이드 튜닝 상점과 자동차 딜러가,
  • WEST COAST에는 LA에 본부와 서킷 튜닝 상점과 자동차 딜러가 있습니다.





초반에는 먼 곳을 탐험하고 싶어도 거리가 멀고 지도가 밝혀지지 않아 가기가 힘듭니다.

이럴 때에는 인근의 기차역이나 공항을 이용하면, 지도를 밝히지 않은 곳이라도

소정의 사용료를 지불하고 각지의 중, 대도시까지 단숨에 여행할 수 있습니다.




게임 초반에는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대도시 정도만 발견 해 놓고, 스토리 임무를 수행해가며

자연스럽게 다른 지역의 본부를 추가하고 동료들을 늘려 나가는게 좋습니다.

특성의 투자는 초기에 ZOE의 특성 5종만 투자할 수 있지만, 스토리 임무를 수행하다 보면

동료가 늘어남에 따라 투자할 수 있는 특성의 종류가 다양해집니다.

투자한 특성은 언제나 투자한 특성 포인트 갯수 X 100벅스를 지불하고 초기화 할 수 있습니다.






지도 확대 조작 영상



지도 화면에서는 지도를 확대할수록 자세한 지형이 표시되며, 최대로 확대할 경우

실시간으로 본인의 차량은 물론 주변의 플레이어나 NPC 차량들의 이동까지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지도의 어느 위치던 클릭만 하면 목적지 지정과 빠른 이동의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빠른 이동은 당연하지만 이미 한 번 가본, 지도가 밝혀진 곳만 가능합니다.

이 외에 특정 포인트(랜드마크, 임무, 본부, 자동차 딜러, 튜닝 상점 등등)에는

바로 입장, 플레이, 위키 앱(도움말) 등의 추가 선택항목이 표시됩니다.




목적지 설정시 지도 화면에서 파란색으로 길을 안내해 줍니다.




주행 중에는 미니맵과 더불어 하늘이나 도로 위에도 목적지까지의 안내가 표시됩니다.

레벨업시 부여되는 특성 포인트를 투자하면 코너 부근에서는 속도를 줄이라는 의미에서

파란색 내비게이션 바가 빨갛게 표시되는 등의 기능도 있습니다.




기본값으로는 표시되는 항목이 너무 많기 때문에, 특정 항목만 보이게 필터링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탐험 항목으로 필터링을 설정하면 숨겨진 차량, 데이터 통신소, 랜드마크만 골라서 볼 수 있습니다.

더 크루의 또다른 즐거움 중 하나인 랜드마크는 각지의 유명한 장소나 건물, 지역 등으로

첫 발견시 2,000벅스를 주며, 컷신이 재생되어 해당 지역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여러 랜드마크 중 국제 연합 본부와 우주 왕복선 발사대를 가 보았습니다.








2편에서는 더 크루의 또다른 묘미, 자동차 튜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덧글

  • 데미 2015/03/30 14:08 # 답글

    헐, 갱장하다 이 께임;;;
댓글 입력 영역